- 이 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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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 창 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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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 장 내 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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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문 제 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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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단 배상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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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오리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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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단의 노예가 된 것을 그리스도가 속전을 지불한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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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단을 심판했지 배상한 것이 아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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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총괄 갱신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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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레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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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죄를 포함 아담이 행한 모든 것을 자신 안에 다 요약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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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리스도의 무죄성과
- 위배되는 것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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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만족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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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nsel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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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죄가 하나님의 명예를 빼앗았는데, 그리스도의 죽음이 하나님을 명예롭게하여 죄인을 용서케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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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리스도의 죽음은 대리로 속죄한 것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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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덕 감화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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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belard, 부쉬넬
- 리츨,실라이마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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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단지 죄인이 회개하도록 마음에 어떤 감화를 주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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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의 죽으심은 본보기가 아니라 속죄였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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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모범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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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ocinus, Altizer
- Unitarian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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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람들에게 순종과 신앙의 모범이 되어 그렇게 살라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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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리스도를 모범적 인간으로 격하시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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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통치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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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Grotiu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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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리스도의 죽음은 하나님이
- 율법을 제쳐놓고 용서케 한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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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리스도는 율법을 충족시킨 것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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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사고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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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Schweitz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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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메시야 콤플렉스에 빠져 실수로 십자가 지고 죽은 것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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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그의 죽음을 실패로 본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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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리 회개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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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Campbel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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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용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죄의 대리적 고백을 한 것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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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죄의 고백과 기도로 속죄가 되는 것이 아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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